본문 바로가기
방송을 말하다

대탈출 휴방에 시즌1 시즌2 무료 다시보기 유튜브 연속방송 스트리밍(~5/3)

by Rano 2020. 4. 15.

 

 

 

최근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1위로 뽑는 프로그램이 TVN의 대탈출이다. 집에서 뒹굴거리다가 우연히 TVN의 재방송을 보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푹 빠지게 되어서 정주행을 하다못해 결국 온갖 무료보기 채널과 스트리밍 채널까지 뒤지면서 시즌 1~2를 정주행하고 있는다지. 

 

나같이 뒤늦게 대탈출에 빠진 사람들에게 은혜로운 소식이 있으니 바로 대탈출 시즌1과 시즌2를 유튜브에서 무료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누군가 불법 스트리밍을 하고 있는 것도 아닌 바로 TVN의 정식 유튜브 채널에서 말이다.

 

 

클릭하면 TVN 스트리밍 주소로 연결됩니다

 

 

- 대탈출 시즌1~2 앵콜 스트리밍 일정

- 기간: 2020년 4월 13일 월요일 ~ 5월 3일 일요일 오후 9시까지

- 대상: 대탈출 시즌1~2 전편 24시간 논스톱 스트리밍

 

 

대탈출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의 이슈로 인하여 촬영이 중단되었다고 한다. 워낙 좁은 장소에 갇혀서 거진 12시간 이상을 탈출을 위해 스토리를 풀어가는 것이다보니 촬영진부터 보조스탭까지 많은 사람들이 밀폐된 실내장소에서 있기 마련인데 이에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촬영이 중단되었고, 3주간의 휴방을 거친 후 5월 3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다시 본방송을 송출한다고 한다.

 

즉 본방이 재개되기 직전인 5월 3일 일요일 오후 9시까지 무료 다시보기, 연속 스트리밍이 이어진다는 은혜로운 소식이다. 

 

YouTube의 스트리밍을 자주 보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스트리밍동안 광고가 자주 라이브되지는 않는다. 하여 오히려 본방을 볼 때보다 더 적은 광고를 보면서 무료로 연속보기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사실 제작진이 이러한 결정을 하기까지는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이다.

 

 

 

케이블 예능에서 얻기 힘든 무려 3%의 시청률을 찍었기에 제작진으로써는 이렇게 물이 들어왔을 때에 노를 저어야하는게 타이밍이니 당장 휴방을 결정짓기까지는 어려운 선택이었을 것 같은데, 아마도 이러한 결정의 배경에는 얼마전 CJ E&M 소속의 한 PD가 코로나에 걸려 비상이 걸린 것과 무관하지는 않을 것 같다. 

 

미국을 여행하고 돌아온 CJ E&M 소속의 PD가 출근을 한 후 코로나 확진 판정이 남에 따라 TVN도 위치하여 있는 CJ E&M의 상암동 건물이 폐쇄되었을 뿐더러, 코로나의 청정지역이라 불리우던 상암동의 확진자로 인근 주민들의 큰 원성을 듣기도 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CJ E&M의 전채널, 특히 실내에서 폐쇄적으로 많은 출연자가 나오는 대탈출의 촬영이 예민할 수 밖에 없지 않았나 싶다. 

 

 

대탈출 유니버스, 시즌 1부터 2에서 3까지 이어지는 스토리라인을 알아야만 더욱 프로그램을 이해하기 쉽기에 나처럼 뒤늦게 빠져든 사람에게는 지금이 바로 시즌을 복습할 절호의 찬스가 아닌가 싶다. 유료로 결제해야만 빠짐없이 순차적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한데 이렇게 유튜브에서 무료보기를 제공해주니, 그것도 하루 이틀이 아닌 무려 3주동안 24시간 빠짐없이 라이브 스트리밍을 해 주니 원하는 편을 시간맞춰 찾아 보기를 추천한다. 

 

물론 유튜브에 접속하자마자 지금이 몇 편의 어디쯤인지 파악하기 어려울 수는 있지만, 댓글창에 살고 있는 많은 대탈출의 마니아분들이 이게 몇 회의 어디쯤인지 질문하면 빠르고 친절히 대답을 해 주면서, 심지어 예상되는 편성표(각 편별로 전체 길이를 알고 있으니 그 길이로 스트리밍 시간대를 예측)까지 알려주니 그 분들께 도움을 청해가며 감상하면 되겠다. 

 

 

위의 링크를 따라가도 되지만, 유튜브에서 대탈출만 검색하여도 바로 최상단에서 만날 수 있고, 혹시 안나온다면 아래와 같이 TVN의 채널로 들어가면 메인 페이지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