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일본 도쿄 여행

[도쿄여행] 아사쿠사:다양한 기념품 천국, 맛있는 명물집 즐비!

by Rano 2009. 7. 3.
나는 자유여행에 있어서 모든 모토는 많은 시간을 누비며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 즐기고 느낀다! 가 컨셉이기 때문에 도쿄를 여행할 때에도 어떻게 해야 더 많은 것을 효율적으로 보고 올 수 있을까가 고민이었다. 무엇보다 자유여행은 이른 아침 시작하여 저녁 늦게까지 풀~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 하느냐의 문제기 때문에 늘 골치아팠던 부분은 이른 아침 과연 어디를 가느냐, 하는 것이다.

그 고민을 한방에 날릴 아이템- 바로 도쿄의 아사쿠사이다.

아사쿠사의 길게 늘어선 상점들. 왼편

아사쿠사의 길게 늘어선 상점들. 오른편

아사쿠사는 도쿄 자유여행에 있어서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코스가 가장 적합한 코스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만큼 이른 아침부터 시작하는 것도 있겠지만 아침에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번화가 보다는 신사 한바퀴 도는 것이 좋지 않은가.

아사쿠사 : 도쿄 도 다이토 구에 있는 지역의 이름, 또는 아사쿠사 지(浅草寺)를 중심으로 하는 번화가를 가리키는 이름

가는 방법 :  지하철 아사쿠사 역 하차. 도보 5분거리
도부 이세사키 선 / 도쿄 지하철 긴자 선 / 도영 지하철 아사쿠사 선 /수도권 신도시 철도

나가는 출구. A4 번을 이용하면 된다.


아사쿠사는 도쿄에 위치했다는 이유 때문인지 자꾸 서울에 있는 경복궁이나 창경궁 같은 국내의 도심 속 문화 유적지를 연상케 했다. 아사쿠사가 조금 더 현명한 부분이 있다면 신사가 있는 거리 자체를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많은 기념품 가게부터 명물 가게들을 늘어놓아 수익면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는 점이랄까.

친절한 한국어. 한정판매품이라는 단어가 쏙!

아사쿠사의 기념품 가게들은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물품들을 팔고 있기 때문에 기념품을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기도 한다. 관광객을 더욱 유혹하는 부분은 기념품이지만 가격면에서 그다지 비싸지 않다는 것이랄까..

알록달록 주머니들

보는것 만으로도 달달한 별사탕


장식용 뱃지(?)

뭐에 쓰는 물건일꼬..

그리고 윗쪽에 사진에서도 써 있다시피 이곳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것들도 많고 다른 곳 보다 저렴한 상품들도 많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다면 바로 구매하기를 권장한다. 여태까지 일본여행을 4번에 걸쳐서 16일정도 여행을 해봤지만 아사쿠사에서 파는 물건은 아사쿠사가 가장 저렴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특히 전통 공예품이나 일본풍의 주머니, 파우치, 지갑과 같은 물건은 다른 곳에 비해 100~300엔 가량 저렴했던 듯.
 

정확한 이름과 용도는 모르지만; 예뻐서;

앙코가 들은 화과자? 양갱? 뭐라해야하지..

반가운 호빵맨! 앙팡만(アンパンマン) 스탬프

다양한 부채를 판매하는 곳. 800~3000엔 정도

일본도를 기념품으로 판매하는 가게. 진검일까?

이제 본격적으로 아사쿠사의 신사를 방문기를 풀어놓는다. 아사쿠사 역스 다른 신사들과 마찬가지의 형태를 띄고 있다. 신사만 두고 봤을 때에는 규모면이 크다거나 특별난 점은 없는 것 같다. 단 도심에 위치하여 찾아가기가 쉽고 주변지가 관광객을 위한 부분으로 발전을 시켜놓아 즐기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랄까.

덴보인도오리(덴보인도리)의 입구

붉은 가로등(?)이 돋보인다.

마쯔리(축제)의 한 장면 같기도 한데...

푸른 하늘과 환상의 궁합이로구나-

여기는 어디인고, 마치 탑과 같은 느낌

많은 사람들이 이른 아침부터 찾아 소원을 빌기도 한다.

맑은 물이 졸졸졸졸~~~

놓여진 컵(?)으로 물을 담아서...

그림처럼 따라해 보자! 손을 씻고 뭐 어쩌라는겨..

이 거대한 짚신의 정체는?

바쁜 일정 때문에 이리저리 뛰어다녔던 터라 많은 맛집을 발견하고 여러가지를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추천하는 한 가게가 있으니.. 바로 아이스 모나카를 판매하는 '쵸우친 모나카' 이다.

쵸우친 모나카. 아이스모나카가 가장 큰 인기이다.

이 때가 바햐흐로 막 추워지려고 하던 때였기 때문에 왠 아이스 모나카냐.. 하고 그냥 넘기려 했지만 모나카에 아이스크림을 넣었다는데, 궁금해 지기도 하고 돌아다니느라 말라버린 목을 간단히 축일 것도 필요했기 때문에 낼름 1개를 구입해 봤다.

'쵸우친 모나카' 라 새겨져 있다.

요렇게 아이스크림이 쏙~

모나카의 껍데기 때문에 콘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느낌도 나고 콘 아이스크림의 콘보다는 무언가 더 바삭하고 간결한 맛 때문에 아이스모나카에 대한 것은 대 만족-. 하지만 너무 작은 것은 좀 아쉽다. 내 손이 작은 편인데 손안에 다 들어올 정도의 크기이니.. 한 7cm 정도 되려나?

나를 유혹하는 귀여운 고양이 기념품

어디서 많이 본듯한 그림인데, 어디서 봤더라..

'또 올거지?' 하고 나를 부르는 듯한 아이. 기모노가 예쁘다.

여튼 난 아사쿠사에서 무려 기념품을 다 구입해 버릴 정도로 깜찍한 기념품들에 헤어나질 못하고 있었다. 아직도 가지고 있는 고양이 파우치는 500엔이었었지만 대 만족- 다른 곳에서는 무려 800엔이나 받고 있더라 ^^; 구석구석을 잘 뒤지면 재밌고 독특한 아이템이 많으니 이른 아침부터 가서 충분히 즐기다 나오기를 권하고 싶다.

전체를 구경하는 시간은 기념품 구매 없이 간단히 둘러보기만 한다면 1시간 내외.
기념품 구매와 이것저것 먹거리를 사먹는다면 3~4시간 내외정도 소요된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상점들은 10시에서 11시 사이에 문을 여는 곳이 대부분이니 9시경에 아사쿠사에 도착한다면 신사를 먼저 구경하고 나와서 상점을 돌기를 권한다. 무조건 상점이 열기만을 기다리는 것은 무리~

이제 또 다른 곳으로 이동이다. 언제 또 올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