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여행

[홍콩여행] 복합 예술 공간으로 불리우는 쇼핑몰 K11, 슈퍼마켓은 특히 강추!!

by Rano 2011. 10. 30.

복합 쇼핑몰 K11의 입구

 

K11을 구경하게 된 이유는 다른 관광지처럼 관광책자에서 본 것도 아니오, 윙버스를 참고한 것도 아닌 단순히 침사추이 역 근처를 걷다가 'Super Market' 이라고 써있는 벽면 광고를 보고 '슈퍼마켓이라면 홍콩의 과자를 팔겠구나!!' 싶어서 이 곳을 들어가게 되었다.


우리가 홍콩을 찾았던 2011년 9월 말에는 K11에서 일본의 캐릭터인 tokidoki(http://www.tokidoki.it/)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중이었던 것 같았다. 입구에서부터 거대한 일본식 캐릭터가 우릴 맞이해주어서 홍콩인지 일본인지 잠시 헷갈렸디만 토키도키의 깜찍한 캐릭터에 금새 매료되어 인증샷을 찍기 바빴다지...^^

K11 : 예술을 테마로 자연과 사람의 조화를 강조한 복합 예술 공간
침샤추이 중심부에 자리한 K11은 세계 최초의 예술 중심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홍콩의 갑부 애드리언 청이 갤러리와 쇼핑몰을 결합한 문화적인 명소로 개발해서 2009년에 문을 열었지요. 세계적 아티스트의 작품을 모아 K11 컬렉션을 구성하고 이를 쇼핑몰 곳곳에 전시했으며, 자연주의 인테리어로 편안한 휴식처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패션 뷰티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쇼핑가와 식당가가 별도로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가는방법 : MTR 침샤추이(Tsim Sha Tsui)
주소 : 18 Hanoi Rd., Tsim Sha Tsui
전화번호 : 3118 8070
관련링크 : http://www.k11concepts.com/en/



입구의 거대한 스크린들에서 나오고 있던 토키도키의 캐릭터들

 

뒤늦게 찾아보니 K11의 쇼핑몰 컨셉 자체가 복합 예술공간을 지향하는 쇼핑몰이라고 한다. 지향점 자체가 그렇다 보니 언제 찾아도 다양한 볼거리나 포토존을 제공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거대한 캐릭터, 인증샷을 찍기에도 안성맞춤!


K11에 들어가게 된 이유는 슈퍼마켓이었지만 캐릭터들을 찾아 이곳 저곳 누비기 시작하였다. 역시나 1층의 정 중앙에는 위와 같은 포토존을 마련해 놓기도. 역시나 신나서 인증샷 삼매경이었다.

 

어느 샵 앞에 전시되어 있던 유니콘 한마리.

 
내부의 샵들은 대부분 아기자기하고 디자인 요소가 강조된 샵이 많은 것 같았다. 의류샵부터 다양한 악세사리와 패션 소품샵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Calvin Klein Jeans, FILA, Kipling, ORBIS 와 같은 매장부터 디자인 스토어 까지 다양하니 원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K11의 홈페이지의 스토어 리스트(http://www.k11concepts.com/en/shopping/shop-list.aspx)에서 매장명을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각 층별 area 안내판

중앙이 시원하게 뚫려있는 구조


우리는 어느정도의 쇼핑은 끝내고 K11에 방문하였던 터라 각 층별 샵은 간단히 둘러보고 본 목적이었던 슈퍼마켓을 가보기로 하였다. 슈퍼마켓은 지하 1층에 위치하여 있다.

두둥, 바로바로 마켓 플레이스!!!

 

 지하 1층에 내려가자마자 'Nice~!'를 외치게 했던 마켓 플레이스(Market Place). 우리나라의 백화점 지하 매장의 큰 마트같은 느낌이랄까. 굉장히 깔끔하고 쇼핑하기도 편리하게 넓찍한 복도에 다양한 물품까지..! 우리가 찾던 바로 그 모습이었다!

 

마켓플레이스의 다양한 식료품들

치즈가 가득~~ 이걸 다 사갈 수만 있다면..!


마켓 플레이스의 쇼핑은 그야말로 대 만족이었다, 늦은 저녁까지 돌아다녔던 탓에 많이 지친 우리들에게 활력소가 되어줬던 곳! 간식부터 시작해서 한국으로 들고 갈 기념품(?)에 다양한 과자에 맥주까지, 쓸어 담기 바빴다.

더군다나 홍콩에서 세금이 붙지않아 싸게 살수 있기로 유명한 와인!도 한 코너로 자리잡고 있어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마켓이다. (와인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종류가 많은 것은 알겠지만 유명한 와인이 있는지.. 하는 것은 잘 모르겠다ㅎㅎ)

홍콩에서 관광용 기념품이 아닌, 홍콩의 과자, 식료품, 음료, 주류 등을 사고 싶다면 꼭 추천해 주고 싶은 곳이다.
가격대도 적당하고 물품도 많고, 무엇보다 깨끗하고 침사츄이 역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

디자인 용품을 좋아한다면 더더욱 쇼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K11이기에 강추하는 쇼핑몰!! K11이었다.  

K11, 마켓플레이스의 와인코너